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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IR Bot 솔루션 개요

은행, 보험, 의료, 호텔, 랜트, IT장비지원 등 대고객 상담-예약-문제해결 전반에 인공지능 AI 채팅 로봇이 365일 24시간 대응하는 세상이 현실이 되었습니다. 퍼니웍은 IBM-Watson의 자연어 처리 및 대화 엔진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AI 챗봇을 구축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
챗봇의 시장성

사용자
  •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 : 2015년 기점으로 모바일 기기 보급률이 PC보급률을 초과.
  • 대화형 인터페이스 선호 : 전화통화 → 문자메시지 → 모바일 메신저로 이어지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변화되면서 카톡과 같은 대화형 인터페이스가 급속히 확산록
사용자
  • 새로운 고객응대 채널로 확산 : 새로운 고객응대 채널로 확산.
    APP이 챗봇으로 대체 : APP 이 가진 한계점 (구축비용 과다, 앱 별로 매번 폰에 깔아야 하는 부담감, 불필요한 정보제공)

AIR Bot 챗봇 기본 구조

AIR Bot 챗봇 기본 구조

AIR Bot 챗봇 도입 효과

  • 상담관련 고객만족도 향상
    • 실시간 상담 기반
    • 24/365 상시 상담 가능
    • 대기시간 감소
    • 복잡한 메뉴 이동 없이 즉시 상담
  • 상담 관리 비용 절감
    • 단순 문의, 반복적 대응 업무 대체
    • 기존 상담의 50%내외 대체 가능
    • 상담사 대체에 따른 교육비용 절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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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상담 업무 효율성 제고
    • 전문상담원에 적정한 콜 수 보장
    • 단순 업무에 대한 부담을 줄여 상담원만족도 제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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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인공지능 학습
    • 대화 내용 분석을 기반으로 재학습
      (Watson Conversation API)
    • 재학습을 통한 시나리오 고도화
    • 고객 상담 설계 비용 절감
  • 고객분석 자료로 활용
    • 고객불만 원인 분석
    • 미흡한 서비스 개선 착안점 제공
    • 내/외부 이슈 및 트랜드 파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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